본문 바로가기
귀농생활/차한잔의여유

8남매 장남 며느리

by 시골나기 2012. 6. 8.

 

 

저는 8남매의 장남 며느리

이 타이틀이 나쁘지 않습니다.

맏며느리 되어 시집가는 저를 보고 친정식구들이 반대하더군요.

그때만 해도 당돌하게 장남며느리가 어떠랴 오히려 밑에사람 다스리고 더 잘하면 되지 하는

오기와 당찬 성격 때문에 저는 이 길을 선택해서 왔습니다.

 

시골에 집을 지은지 한달되어 가고 있습니다.

집 짓는 비용이 만만치 않군요.

그런데 시누이와 시동생 6분이 각각 500만원씩 보내주고

어머님도 쌈지돈 모아둔 통장을 건네 주셨어요.

그리고 한 시동생은 집짓는 기술자라 몸으로 때운다고 해주시고...

 

모두 넉넉한 살림살이는 아니지만 마음과 마음으로 전해주는 따스한 정을

저는 못잊을 겁니다.

집안 형님께 형제자매들이 도와주었다고 했더니

`그것도 자네 복이네!`

맞아요. 저는 못말리는 시댁식구들 때문에 복받은 8남매 장남 며느리입니다.